안녕하세요^^

2018년 처음으로 다시 찾은 관악산~

봄이라 그런지 바람도 좋고 상쾌해서 힐링을 제대로 하고 왔습니다.

 

과천역 7번 출구로 나오면 과천 향교로 가는 길이 보이는데요~

왼쪽으로 아파트 공사 중이라 어지러운 느낌은 있지만 양 옆으로 나무가 있어 걷기에 참 좋았던 것 같아요

 

 

 

 

 

 

 

 

 

 

 

가로수길을 지나 우회전 하면 관악산 입구로 가기 전 매점같은 가게가 하나 있더라구요~

옆에 공용 화장실도 보이고..내려와서 음료나 간단히 막걸리 한잔 마시기 좋을 것 같더라구요 ㅎㅎㅎ

 

 

 

 

 

 

 

 

 

 

관악산 입구 팻말이 보입니다.

연주암 까지 2.7KM

부지런히 올라가야 겠어요

 

 

 

 

 

 

 

 

 

 

 

과천 향교의 모습이 보이네요~

주변이 다 푸르르니~

작년에 왔을 때와 또 다른 모습입니다~

 

 

 

 

 

 

 

 

 

 

과천 향교 옆으로 계곡이 팍!!!!!!!!!!

겨울에 왔을때는 겨울왕국이였는데 ㅎㅎㅎㅎ

봄에 오니 훨~~~~~~~~~씬 좋네요^^

 

 

 

 

 

 

 

 

 

관악산으로 가는 등산로입니다~

이제부터 올라가 볼께요~~

 

 

 

 

 

 

 

 

 

 

관악산은 정말 등산로를 잘 해 놓은것 같아요~

돌 계단이 정말 많기는 하지만 중간 중간 쉴 공간도 많고 특히나 옆에 계곡이 있어 쉬지 않고 자연을 맘껏 느끼고 올라가기 딱 입니다^^

 

 

 

 

 

 

 

 

 

 

 

 

 

 

 

관악산 코스 중에서 깔딱고개가 조금 힘들긴 한데요...

올라갈 만 해요 ㅎㅎㅎㅎ

연주대 까지 1.7KM 남았네요

 

 

 

 

 

 

 

 

 

 

아침 일찍 올라간 터라 아직 어제 내린 비로 맑은 하늘은 볼 수 없지마 오후 부터 햇빛이 난다고 하니 더 좋은 경치를 기대해 봅니다~

 

 

 

 

 

 

 

 

 

 

또 다시 돌 계단!!!!

수 천개는 될 것 같아요 ㅜㅜㅜ

 

 

 

 

 

 

 

 

 

계곡이 거의 연주암 가지 전까지 있어 물소리가 잘 들리는 곳도 있더라구요~

정상 오르기 전 잠깐 쉬었다 가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관악산 중간 못가서 약수터가 있습니다~~

매월 검사를 실시하니 믿고 한번 마셔 보세요 ㅎㅎㅎ

 

 

 

 

 

 

 

 

 

연주암과 산장까지 얼마 남지 않았네요^^

길이 조금씩 험해집니다

 

 

 

 

 

 

 

 

 

 

산장에 도착~~

여기서 연주암까지 400M정도

20분 정도 소요되는데..개인마다 조금 다르겠죠~~

저는 10분 조금 넘을것 같아요

 

 

 

 

 

 

 

 

 

 

 

연주암이 보이네요~

부처님 오시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아서 그런지 이쁜 등을 달아 놓으셨더라구요~~

 

 

 

 

 

 

 

 

 

연주암을 지나면 이제 정상인 연주대^^

500M만 가면 되는데...

그 길이 제일 힘든 코스 인것 같아요

 

 

 

 

 

 

 

 

 

 

연주대 포토존 도착

짙은 안개로 연주대는 하나도 보이질 않네요 ㅜㅜ

 

 

 

 

 

 

 

 

 

 

 

아쉬움을 뒤로 하고 정상으로 향했습니다~~

 

 

 

 

 

 

 

 

 

 

 

헉!!!!!!!!!!!!!드디어!!!!!!!!!!!!!!

정상입니다

관악산 해발 629M

기분이 날아 갈 것 같습니다~~

 

 

 

 

 

 

 

 

 

 

연주대도 살짝 들여다 보았습니다.

열심히 불공을 드리고 계시길래 조용히 빠져 나왔습니다.

 

 

 

 

 

 

 

 

관악산 정상에서 바라본 과천의 모습!!!!!

아직 뿌옇네요 ㄷㄷㄷㄷㄷ

 

 

 

 

 

 

 

 

 

 

관악산 정상의 공기를 만끽하고 내려오는 길에 언제 그랬냐듯이 안개가 다 걷어지면서 저 멀리 보이는 연주대 모습입니다^^

너무 멋지네요!!!!!!!!

 

 

 

 

 

 

 

 

관악산의 5월은 너무 너무 깨끗하고 상큼하다고 표현 할 만큼 좋아요^^

꼭 한번 올라 가 보세요^^

강추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