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충주 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탄금대를 소개 해 드릴께요^~

 

탄금대는 우륵선생이 가야금을 연주한데서 유래 한 곳이기고 하지만

임진 왜란시 신립 장군이 일본 군대에 맞서 싸우다 전사한 전쟁터라고 하네요

 

 

 

 

 

 

 

 

 

 

 

 

 

 

 

충주 탄금대 입구입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꽤 있더라구요~~

 

 

 

 

 

 

 

 

 

 

 

"탄금대 사연" 노래비

'탄금대사연'은 충주mbc PD였던 이병환이 노랫말을 쓰고 향토작가 백봉이 곡을 붙여
68년 충주출신 가수 백진주에 의해 처음 불려 졌으며
 이후 가수 주현미에 의해 리바이벌 발표된 노래로 2005년6월29일 노래비가 건립 되었다고 하네요

 

 


 

 

 

 

 

 

 

 

탄금대 충혼탑

신립장군과 8천 병사의 고혼을 기리는 위령탑 입니다.

 

 

 

 

 

 

 

 

 

 

 

 

 

 

탄금대 열두대 모습입니다~

 

층암 절벽

임진 왜란시 신립 장군이 열 두번이나 오르내리면서

활줄을 강물에 식혔다고 하여 열두대라고 한다고 하네요

 

 

 

 

 

 

저 멀리 탄금대교와 우륵 대교가 보이네요^^

 

 

 

 

 

 

 

 

 

충주 탄금대~

충주 여행에서 빼 놓지 말아야 할 곳

큰 기대하지 않고 산책 하면서 역사에 대해 무겁지 않게 보러 간다면 강추입니다^^

날씨가 조금 더 따뜻해 지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