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주 일요일~미세먼지로 긴급 문자까지 받았지만 집에 가만히 있을 수가 없어서 도봉산으로 향했습니다.

 

도봉산역 1번 출구로 나와 건널목 하나만 건너면 도봉산으로 가는 길이 바로 보인답니다

이정표가 따로 있지는 않지만 처음 온 사람도 찾기 쉽게 모든 분들이 1번 출구에서 나오면 길을 다 건너시더라구요~ ㅎㅎㅎ

 

 

 

 

 

 

 

 

 

 

 

 

 

도봉산으로 가는 길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너무 많아요~

5일장 온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대중 교통으로 못 오신다면 자가를 이용해도 되겠지만 공영 도봉산 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을지는.....

등산로 밑으로 바로 있어 편하긴 하겠더라구요~~

 

 

 

 

 

 

 

 

 

 

이제 조금씩 등산로와 가까워 지고 있는데

일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북한산국립공원 안내도가 보이네요~

도봉산은 따로 안내도가 있지 않고 북한산국립공원의 도봉탐방지구라고 표기하더라구요...

북한산과 도봉산 모두 이어져 있어 그런가 봐요;;;;;;;;;;;;

 

제가 선택한 코스는 도봉탐방지원센터-천축사-마당바위-자운봉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오전 12시30분경 등산로 입구에 도착했답니다~

날씨는 너무 좋았는데 미세먼지가 ㅜㅜ

정상에 가면 조금 낫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조금 가져봅니다

 

 

 

 

 

 

 

 

 

 

 

자운봉까지는 2.7km

1시간30분정도 소요될 것 같네요 ㅎㅎㅎㅎ

 

 

 

 

 

 

 

 

 

 

왼쪽으로 계곡이 보이는데요

날씨가 조금 더 풀리면 물놀이 하기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이제 드디어 오르막길과 계단이 보이네요

ㄷㄷㄷㄷㄷㄷ

 

 

 

 

'

 

 

 

 

 

저 멀리 자운봉의 모습도 보이는데요~

웅장하네요~

 

 

 

 

 

 

 

 

 

 

 

 

한참을 오르다 보니 천축사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돌 계단이 시작되는 곳에서 등을 달아 놓았더라구요~~

천축사는 어떨까 하는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천축사 모습인데요

천축사 뒤로 도봉산 자운봉의 모습과 너무 웅장하게 어울리더라구요~~

 

 

 

 

 

 

 

 

 

 

천축사 계단을 내려와서 마당바위와 자운봉의 이정표를 확인했습니다

얼마 남지 않았네요 ㅎㅎㅎㅎㅎ

 

 

 

 

 

 

 

 

 

 

 

 

돌계단을 한참 오르고 나니 자운봉까지 0.7km

하지만 여기서 부터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요 ㅠㅠ

 

 

 

 

 

 

 

 

 

 

 

마당바위까지 간신히 잘 올라왔네요~~

마당바위라는 이름에 걸맞게 쉬는 분들이  꽤 많았답니다~~

 

 

 

 

 

 

 

 

 

 

또다시 계단과 바위~~

계속 반복해서 오릅니다

 

 

 

 

 

 

 

 

 

 

 

 

 

거의 일직각으로 되어 있는 길을 안전하게 봉을 잡고 힘차게 오릅니다

이런 힘이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지만

오르고 오르다 보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ㅎㅎ

 

 

 

 

 

 

 

 

 

 

이 바위가 바로 자운봉입니다^^

올라 갈수는 없고 옆에서 인증샷만 찍었답니다

건들면 금방이라고 무너져 버릴 것 같았습니다

위험해서 등반 금지로 지정되어 있더라구요ㅜ

조금 아쉬웠지만 바로 옆에서 볼 수 있는 걸로 만족하였습니다

 

 

 

 

 

 

 

 

 

 

하~~~~~~~~아~~~~~~~~~~

드디어 정상입니다^^

바람도 너무 시원하고 가슴이 뚫리는 것 같네요

 

 

 

 

 

 

 

 

 

미세 먼지로 저 멀리 북한산 능선이 보일락 말락 하네요

조금 아쉬 웠지만

그래도 정상은 정상입니다~~

너무 너무 웅장하고 멋져요!!!!!!!!

 

 

 

 

 

 

 

 

 

 

미세 먼지가 괜찮아지면~~~

다시 오르고 싶으네요^^

3박자가 다 갖추어진 곳입니다 ㅎㅎㅎ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