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가 감동으로 바뀔때"

책 제목을 보자 마자 서비스가 감동으로 바뀐다??

얼마나 힘든 일인데...라는 생각을 먼저 했다.....

하지만 책을 읽을수록 어?? 이거 입장 바꿔서 생각하면...내가 고객이라면...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번쩍 하고 들었다.

청년 사장 와타나베 미키가 사원에게 보내는 메세지!!!!!!

입장 바꿔 라고 생각하니 어렵지 않다 라는 결론이 섰다.

 

 

 

 

 

 

 

 

 

 

지은이 와타나베 미키

일본 자유 민주당 의원이며 와타미그룹의 회장이다.

 

메이지대학교 상학부를 졸업하고 1년간 사가와 택배회사에서 일하며 고객의 소리를 가장 가까이서 들어왔다.

외식업체 쓰보하치점을 인수하여 단숨에 프렌차이즈점 선두로 올려둬 와타미 그룹을 성장시켜 와타미 서비스 따라하기 돌풍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01 성실과 정열_생각은 반드시 행동을 부른다

 

"생각하고 행동하라. 생각은 반드시 행동을 부른다."

고객 감동을 향한 첫 걸음 이라고 소개한다.

먼저 양보하고 먼저 다가가고 먼저 웃는 다면 분명 고객은 서비스에 감동할 수 있을 것이다.

 

 

 

 

 

 

 

 

 

 

 

대표적인 예로 TGI 프라이데이스를 소개한다.

가만히 생각해 보니 눈높이 보다 조금 낮춰 무릎을 꿇고 주문을 받았던 직원의 모습이 생생하다.

조금 부담스러울 정도 였는데...지나고 나니 기분좋은 서비스임은 틀림없었던 것 같다.

 

 

 

 

 

 

 

 

 

 

02 의지와 변화_고객만족이 최우선이다.

"서비스란 남이 자신에게 해주기를 바라는 일을 하는 것이며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일은 하지 않는 것" 이다.

한마디로 정리되는 말이다.

이게 맞는 건지 저게 맞는 건지 판단이 서지 않을 때

이 문구만 생각하면 고민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03 힘과 겸손_꿈을 구체적인 행동으로 옮겨라

꿈을 생생하게 이미지화 하고

꿈을 달성하는 날짜를 구체적으로 정하라.

행동으로 옮겨지는 가장 빠른 방법인 것 같다.

 

 

 

 

 

 

 

 

 

수화기 너머로 손님의 웃는 얼굴이 보이도록 노력하자!!!!!

한번 곰곰히 생각해 보았다.

 

전화에서는 말하는 이의 표정이 보이지 않으므로

목소리 톤이나 말투로 손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고객이 내 목소리를 듣고 웃고 있을까?

갑자기 부끄러워진다.

조금 더 고객 입장에서 응대하도록 노력하자....

 

 

 

 

 

 

 

 

 

 

 

"서비스가 감동으로 바뀔때"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해보자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노력해보자

나의 응대가 고객을 웃게 만들지 모른다는 생각에 잠깐 설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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