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이야기" 란 책 제목에 흥미가 갔다.

 

 

 

 

 

 

 

 

 

작가를 살펴보니  MBC FM 라디오 [여성시대] '이혼의 그늘'에 출연해 상담을 하고 있다고 한다.

 

성격 관련된 연구를 많이 하는듯 하다.

 

 

 

 

 

 

 

책장을 여는데 처음 들어보는 성격 유형의 대한 내용이 있었다.

 

에니어그램??이란....

 

 

 

 

 

 

에니어 그램의 기원은 정확하게 알 수 없으나

 

2000년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에니어그램 도형은 하나의 원 안에 삼각형과 헥사드(왕관 모양의 사선)로 되어 있다.

 

이 사선들과 삼각형이, 원과 만나9개의 지점이 인간의 성격 유형 9가지를 의미한다.

 

 

 

 

 

에니어그램이 말하는 9가지 성격 유형은 무엇이 있을까?

 

1번 유형 : 완변주의자  - 나는 올바르다

2번 유형 : 조력자 - 나는 도움을 준다

3번 유형 : 성취자 - 나는 성공한다.

4번 유형 : 낭만주의자 - 나는 특별하다.

5번 유형 : 관찰자 - 나는 지혜롭다.

6번 유형 : 회의자 - 나는 충실하다

7번 유형 : 낙천주의자 - 나는 멋있다

8번 유형 : 지도자 - 나는 강하다

9번 유형 : 중재자 - 나는 평화롭다

 

이중 나는 어떤 유형에 속할까???

 

 

 

 

유형별로 쓰여진 글들이 너무 재밌다.

 

읽다보면 모든 유형에 속하는 것 같다....ㅎㅎㅎㅎㅎ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중요한건 알 것 같다.

 

모두 자기만의 렌즈, 자기만의 잣대로 세상을 보기 때문에

 

스스로가 바른길이라고, 정답이라고 정한 굴레에서 벗어나라고

 

그래야 온전히 본인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게 된다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