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 기업에서 길거리 까페까지 대박 마케팅의 모든 것을 알수 있는 '잘 팔리는 공식'이라는 책에 대해 소개 해 드릴께요~

 

머케팅에 대해 항상 관심을 가졌었는데 이번 잘 팔리는 공식이라는

 

책을 접하면서 어렵게 생각했던 마케팅에 대해 쉽고 재밌게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 또한 마케팅과 연관이 깊어 평소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 망설임 없이~읽어 내려 갔다.

 

 

 

 

 

 

 

 

 

 

첫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 '잘 팔리는공식' 책 한권을 다 읽은 느낌이 들었다

 

바로 프롤로그에서 전달하고 자 하는 내용이 내 머릿속에 꽂힌 것이다 ㅎㅎ

 

'잘 팔고 싶다면 세 가지만 기억하라'

 

무엇을 / 누구에게 / 어떻게

 

 

 

 

 

 

 

 

 

 

제 1장 고객에게는 대표 상품을 추천하라

 

제 2장 청소년용 자전거를 청소년에게 팔면 안되는 이유

 

제 3장 맛있는 까페, 그 이름을 기억하게 만들어라

 

제 4장 갖고 싶은 상품인가

 

제 5장 잘 팔리는 공식을 알고 있는 사람

 

 

 

 

 

 

 

 

 

 

 

 

 

 

"잘 팔고 싶다면 세 가지만 기억하라" 중 먼저 '무엇을' 부터 생각하자

 

오늘날은 상품과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다.

 

그런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결정해야 하는 상황에서 무엇을 사야 할지 망설이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당신은 고객에게 팔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진짜로 제공할 수 있는 가치가 무엇인지 제대로 전달하고 있는가?에 대답할 수 없다면

 

처음부터 다시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

 

 

 

 

 

 

 

 

 

 

'메시지는 어디에 실어야 하는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을 광고하고 PR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TV 광고로 인지도를 올리고 잡지 광고로 이미지를 굳히고 상품의 특징을 신문 광고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실하게 전달한다.

 

복수의 매체를 활용해 고객에게 발 빠르게 상품을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고객의 시선으로 보는 방법

 

먼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되어 보는 것이다.

 

고객의 속내을 알아 내기 위해 리서치를 분석을 하고

 

그 안에서 고객이 진심으로 원하는 것을 찾아 낸다.

 

내가 하는 일도 마찬 가지이다.

 

한의원을 내원 하시기 전 무엇이 가장 궁금한지 한번 생각해 보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생각만큼 노력한 만큼 잘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잘 팔리는 공식' 에서는 아주 조금만 견해를 달리해 생각해 보는 것만으로 궤도를 수정할 수 있고

 

수익을 호전시킬 수 있는 여지가 많다고 한다.

 

 

 

 

 

 

 

 

 

 

기억하자!!

 

잘 팔리는 공식은 딱 세가지!!!!!

 

무엇을

 

누구에게

 

어떻게 파는지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