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공하는 네트워커는 자신과 사업을 어떻게 효과 적으로 관리하는가?에 궁금증을 놓고
해답을 찾을 수 있는 성공하는 네트워커들의 7가 습관이라는 도서에 대해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서 진정으로 성공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7가지 습관을 제시한다.
하지만 네트워크 마케팅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이해 시키고 경청하며 끊임없이
자신을 개선하는 방향까지 제시 해 주고 있다.
성공하는 네트워커 7가지 습관
습관 1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습관 2 끝을 생각하고 시작하라
습관 3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습관 4 승-승을 생각하라
습관 5 먼저 이해하고 다음을 이해시켜라
습관 6 시너지를 내라
습관 7 끊임없이 쇄신하라
성공하는 네트워크들의 자기 자신에 대한 관리 3가지
1. 주도적 삷을 산다.
2. 마음속게 끝을 생각하고 시작한다.
3. 소중한 것을 먼저 생각한다.
성공하는 네트워크들의 팀을 위해 실천하는 3가지
1. 승-승을 생각한다.
2. 먼저 자신이 이해한 다음에 다른 사람들을 이해 시킨다.
그들은 경청을 아주 잘 하며 고객과 팀원들의 요구와 관심사에 깊이 관실을 기울인다.
3. 시너지를 낸다.
주도적이 된다는 것은 누군가가 시켜서 행동하는것이 아니라
스르로 행동하는 것을 배워야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습관 4에서 말하는 먼저 이해하고 다음에 이해시켜라
의사소통의 습관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해하기 위해 듣는 것이 아니라
대답하기 위한 의도로 듣는다.
마케팅 이든 내가 하고 있는 고객센터에서 일이든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바로 소통을 진정으로 하고 싶다면 일단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는 경청이라고 생각한다.
그 중
공감적 경청이란 대답하기 위한 의도로 듣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을 이해하기 위해 듣는 것
공감적 경청을 할 때
상대방의 이야기에 동의나 반대, 추천이나 해결책 제시 등을 할 필요가 없다.
그냥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면 된다.
이 책을 읽고 곰곰히 생각해 보았다.
일하면서 내가 제일 중요시 여긴 부분이 바로 소통인데..그 소통의 방법 중 경청을 잘 하고 있는지
고객의 말에 조금 더 귀기울이며, 이해하려고 노력 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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