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시대에 딱 맞는 마케팅 전술을 소개한 책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
"단번에 고객을 사로잡는 한마디" 책을 소개 해 드릴께요^^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읽어 보면 좋은 책인데요~
제가 하는 일은 마케팅은 아니지만 고객 응대 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해서 이번 기회에 꼼꼼히 한번 읽어 보았습니다.
1장 고객의 지갑을 열게 하는 열쇠, 그 한마디를 찾아라!
2장 사람들은 다른 것데 끌린다 -고객을 유혹하는 '키워드 콘텐츠' 만드는 버버
3장 치열한 판매 현장에서 먹히는 한마디 - 효과적인 메시징을 위한 '언어 표현의 기술'
4장 팔지말고, 사게하라! - '톡!' 하고 지갑이 열리는 11가지 한마디 전략
5장 단어 연금술! 돈이 되는 한마디를 만든다
6장 영원한 첫인상, 0.3초의 마술 이름 짓기
7장 시장에서 승자가 되는 길
B마인딩 !!!!!!!!!!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 출발점이라는 말입니다.
'사는 사람' 을 뜻하는 buyer의 첫글자 B와 마음가짐을 뜻하는 mind에 현재 진행형 ing를 합성한 것~~~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여 그것을 제안하는 것!
B마인드의 핵심이라고 설명하네요^^
팔지 말고 사게 하는 방법!!!
맨 먼저 고객의 입장을 살피고 마음을 들여 다 보기
팔기 위해서가 아니라 진실로 그들에게 도움이 될 방법이 없나 생각 해 보기
4장_10 마음이 착각하게 만들어라
'좋은 점을 말하기보다 수백추천만의 사람들이 구매했다고 말하라'
나도 가끔 치료율이나 치료 성공사례를 문의 주시는 고객님들이 있으시다.
우리 한의원의 치료율과 성공 사례를 안내 하면 오히려 더 믿고 찾아 와 주시는 경우가 많다.
나 또한 병원을 택할 때 치료 건수에 현혹?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5장_08 고객에게 최면을 거는 단어
- 구매를 부추기는 언어들
설득심리학자 케빈 호건은 고객의 관심을 끌고 구매를 자극하려면 다음의 단어를 사용하라고 말한다.
할인 / 무료의 / 효과적인 / 정직한 / 놀라운 / 쉬운 / 절약 / 증명된 / 돈을벌게해주는...등등
내가 좋아하는 단어들이다 ㅎㅎㅎㅎ
주위를 사로잡는 파워 단어라고 하네요^^
상황에 맞게 종종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단번에 고객을 사로잡는 한마디 에서는 '다른 것보다 얼마나 더 좋은지'가 아니라,
'다른것과 얼마나 더 다른지'에 대한 차별화의 방법을 가르쳐 준다.
단 한줄, 단 한마디에 승부는 결정된다.
고객의 지갑은 탱크 같은 자본 공세가 아니라 송곳 같은 단 한 마디에 열린다.
가장 작은 것으로 가장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초고수의 책략, 촌철살인의 기법을 다룬 책이다.
마케팅 외 고객을 상대하는 일이라면 꼭 한번 읽어 봐야 할 책이라는 건 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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